전체메뉴
아빠 육아참여, 돌봄 가치 확산하는 ‘N행시 퀴즈대회’
광주여성가족재단 광주아이키움플랫폼에서 7월 9일
2024년 06월 25일(화) 17:00
광주여성가족재단(이하 재단)이 시민참여 이벤트 ‘N행시 업고 튀어!’를 오는 7월 9일까지 광주아이키움 플랫폼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광주아이키움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채널 등을 통해 인증을 거치면 광주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육아 중인 부부(예비) 등 광주 시민을 대상으로 ‘다 같이 돌봄’ 가치를 확산시키고, 아빠 육아참여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맘편한내일’, ‘아이키움’, ‘다같이 돌봄’ 중 하나의 제시어를 선택해 N행시를 작성하면 된다. 총 155명을 대상으로 아이스크림 모바일 쿠폰 및 우수상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수상자는 오는 7월 24일 광주이키움 플랫폼을 통해 발표)

광주아이키움 SNS채널(인스타그램·카카오톡 채널·블로그)을 추가하고 캡처한 뒤, 이벤트 참여 QR코드를 통해 N행시를 작성한 뒤 제출하면 참가 신청이 완료된다.

광주아이키움플랫폼은 돌봄지원 정책 및 서비스 정보, 육아칼럼, 육아웹툰 등 콘텐츠를 제공하는 온라인 사이트다. 돌봄서비스 이용 예약신청과 AI챗봇을 통한 24시간 육아 질의상담 등이 가능하다.

재단 김경례 대표이사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광주 시민들이 모두 함께 공동 육아의 가치를 생각해 보게 됐으면 한다”며 “재단과 광주아이키움 플랫폼은 앞으로 지역과 공감하는 성평등 플랫폼으로서, 아이 키우기 좋은 광주를 만들어 나가는 데 노력하겠다”고 했다.

/최류빈 기자 rubi@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