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혁신적 광융합 기술 한눈에…국내 최대 ‘국제광융합산업전시회’
24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
122개 기업 참여…일자리홍보관도
2022년 11월 23일(수) 19:25
김대중컨벤션센터(DJ센터) 전경
혁신적 광융합 기술과 제품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2022 국제광융합산업전시회’가 23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막했다.

올해 20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국내 최대 광융합분야 전시회로, 코로나19 이후 침체된 산업 경쟁력을 끌어올리고 광융합 관련 신기술 교류의 장을 열기 위해 마련됐다.

2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에는 LG이노텍, 금호전기 등 국내 선도기업 6곳과 에이버츄얼, 옵터파워 등 116개 유망기업 및 16개 지원기관이 참여한다.

주요 전시품목은 초소형 Si 광스캐너, 통합 도파관 광 전력 분배 장치인 PLC스플리터, 다파장 LED 광원, 광센서, LED 투명디스플레이, 무채혈 진단기, 충격 감시 가로등 등이다.

또 구직자를 대상으로 일자리채용홍보관을 운영하고 광융합산업분야 직무소개 및 취업정보 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도 별도로 진행한다.

이 밖에도 ▲광의료헬스산업 협동조합관 ▲광의료헬스심포지엄 포럼 ▲PLC 라이다 기술교류 세미나 ▲MEMS기반 산업 기술교류 세미나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린다.

광주시는 해외바이어를 현장으로 대거 초청해 지역 기업의 제품 판매 및 홍보의 장을 마련해 줌으로써 지역 광융합 산업 생태계에 활력이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광산업은 여러 기업과 함께 노력한 덕분에 20년이라는 축적의 시간 속에서 성장할 수 있었다”며 “이제는 인공지능(AI), 자율주행차 등 새로운 산업을 더해 광융합산업 허브도시로 도약 하겠다”고 말했다.

/박진표 기자 lucky@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