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목포뮤직플레이에서 전국 댄스배틀 열린다
참가자 9월 18일까지 모집
2022년 08월 17일(수) 21:20
목포시가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개최하는 목포뮤직플레이에서 ‘전국 댄스배틀’이 열린다.

목포시에 따르면 전국 댄스배틀은 젊은 층에 인기를 끌고 있는 댄스를 음악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을 마련한 것으로 전국의 스트리트 댄서를 대상으로 하며, 9월 18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전국 댄스배틀은 목포뮤직플레이 둘째 날인 10월 1일 예선과 본선을 거쳐 최종 2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프리스타일 댄스배틀, 게스트쇼, 시상식 등으로 구성된다.

예선은 장르별로 10명이 1조를 구성해 50초 동안 힙합, 왁킹, 락킹, 팝핑 순으로 심사한다. 1차 예선은 점수제로 이뤄지며 동점자 발생 시 2차 예선을 통해 장르별 상위 8명씩 선발한다.

본선은 32명의 본선 진출자를 랜덤으로 두 명씩 팀을 뽑아 배틀을 진행한다. 본선 16강, 8강, 4강까지는 라운드당 60초, 결승은 1분 50초의 배틀을 통해 우승자를 가린다.

상금은 총 400만원으로 우승팀에게는 300만원, 준우승팀에는 100만원이 지급된다. MVP에게는 상패가 주어진다.

심사위원은 ▲도균(후즈더보스 우승자인 팝핑 댄서) ▲리헤이(Mnet 스트릿우먼파이터 출연 및 힙합 크루 코카앤버터 리더) ▲리벨(리벨루야[리벨+할렐루야]로 불리는 락킹 댄서) ▲ 마리드(LINE UP 6 등 댄스 배틀에서 우승한 왁킹 댄서) 등 우리나라 최고 댄서 4명이 맡는다.

배틀의 재미를 더하기 위해 코카앤버터(Mnet 스트릿우먼파이터출연 힙합 크루)와 앤프(Mnet 스트릿걸스파이터 출연 크루)가 게스트쇼를 펼친다. 배틀 DJ는 Mnet 스트릿우먼파이터에 출연한 DJ SOM이 진행한다.

목포시 관계자는 “목포뮤직플레이는 음악과 댄스를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전 계층이 축제장 어디서나 취향에 맞는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많은 참여와 관람을 바란다”고 말했다.

/목포=장봉선 기자 jbs@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