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여수시, 특성화과 산학융합 취업역량 교육 호응
LG화학 관계자 특강·자기소개서 작성 요령 등 교육
2021년 12월 05일(일) 18:00
전남대 여수캠퍼스 산학연구관에서 열린 ‘산·관·학 융합 취업역량 강화 교육’에 참여한 관계자와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역 미래산업의 주역인 특성화과 학생들을 위한 산학융합형 취업역량 교육이 호응 얻고 있다.

여수시는 지난 11월 10일부터 12월 2일까지 3차례에 걸쳐 전남대 여수캠퍼스 산학연구관에서 지역 특성화과 학생 100여 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산학융합형 취업역량 교육을 실시했다.

여수시에 따르면 청년 취업문이 갈수록 좁아지고 있는 현실에서 산학융합형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인재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국가산단 등 선호기업 취업률을 높여 교육과 취업의 선순환을 이끌기 위해 마련했다.

앞서 상반기에는 GS칼텍스와 한국바스프 현직 관계자 특강에 특성학과 학생 60여 명이 참여했다.

산·관·학이 함께한 이번 교육은 국가산단 LG화학과 여천NCC 인사 관계자 특강으로 기업인재상, 자기소개서 작성 요령, 면접자세 등 현장감 있는 실질적인 팁을 제공해 학생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외부전문강사로 구성된 인성교육에서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채용트랜드인 수시채용에 대비해 AI 면접 등 변화하는 취업준비 방향을 제시했다.

시는 교육만족도 설문조사 결과를 분석해 교육성과와 개선·요구사항 등을 내년도 교육에 반영하고, 산업체 현장체험 등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산·관·학이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해 배움과 취업 정착의 선순환으로 일자리와 정주여건이 마련되고 삶의 질이 보장된 ‘살고 싶은 도시, 행복교육도시 여수’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여수=김창화 기자 chkim@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