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오늘 6월 24일] 대통령 탄핵소추안 즉각 발의 요청…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재개봉
2024년 06월 24일(월) 18:10
국민동의청원 홈페이지 갈무리
◇오늘의 키워드 - #대통령 탄핵소추안 즉각 발의 요청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즉각 발의 요청’에 관한 청원 동의자가 24일 기준 12만명을 넘어섰다. 국민동의청원 처리 절차에 따르면 30일 이내 5만명이 동의할 시 청원이 접수되며 소관위원회 및 관련위원회에 회부된 다음 심사에 들어간다. 지난 20일에 청원이 등록된 후 5만명을 넘기면서 동의 수가 충족됐다. 네티즌들은 SNS를 통해 ‘국민동의청원’ 홈페이지 링크를 공유하며 “청원 동의 함께해 주세요”, “청원 참여 독려합니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오늘의 이슈 - 지코, 루머에 법적 대응

고(故) 구하라의 금고를 훔쳐간 범인의 몽타주가 방송을 통해 공개된 후 온라인상에서 가수 지코가 금고털이범이 아니냐는 악성루머가 확산됐다. 이에 관련해 지코의 소속사 KOZ 엔터테인먼트는 24일 악성루머와 관련해서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KOZ 엔터테인먼트는 “지코에 대하여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SNS 등에서 명예훼손, 모욕, 허위사실 유포 등 악성 게시물 및 댓글이 무분별하게 작성되고 있음을 확인했다”며 “팬 여러분의 제보와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수집한 증거 자료를 바탕으로 악성 게시글 작성자들에게 엄중한 조치를 취할 것이며, 어떠한 경우에도 선처와 합의는 없다”고 말했다.

◇오늘의 영화 -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재개봉

2012년 개봉 당시 9.08점의 높은 관람객 평점을 기록했던 대만 영화 ‘그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가 26일 극장에서 재개봉한다. 가진동, 천옌시 주연의 로맨스·멜로 영화로 ‘첫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교복을 입고 등장하는 두 주인공이 학창 시절의 풋풋한 설렘을 선사한다.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는 대만 영화 사상 최단기간 1억 타이완 달러의 수익을 달성했고, 최장기간인 5개월간 상영되는 등의 흥행 실적을 거뒀다.

◇KBO 올스타전 감독 추천 선수 명단 발표

KBO ‘별들의 잔치’ 올스타전에 나설 감독 추천선수 명단 26명이 발표됐다.

KT 이강철 감독이 이끄는 드림 올스타에서는 쿠에바스·김민·장성우·로하스(이상 KT), 문승원(SSG), 이영하·양석환(두산), 박세웅·김원중·정보근, 손호영(이상 롯데), 이승현(57번)·김지찬(이상 삼성)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LG 염경엽 감독이 지휘하는 나눔올스타에서는 유영찬·오스틴·김현수·홍창기(이상 LG), 김재열·김영규·김형준(이상 NC), 주현상·최재훈·노시환(이상 한화), 조상우·하영민(이상 키움)이 선발됐다. 좌완 최지민도 감독 추천 선수가 되면서 KIA에서는 ‘베스트 12’ 정해영·전상현·이우성·김도영·박찬호·나성범·최형우까지 8명이 올스타에 선정됐다.

◇오늘의 주가지수

24일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19.53p(0.70%) 하락해 2764.73에 장을 마쳤다. 시가총액 상위종목 중에서는 삼성전자(0.75%), 현대차(0.36%), KB금융(1.78%) 등이 올랐고, 삼성바이오로직스(-2.13%), LG에너지솔루션(-0.60%) 등이 내렸다. 특히 SK하이닉스의 경우 전 거래일보다 4.70% 떨어진 22만3000원에 거래를 마치며 약세를 보였다. 코스닥 지수 역시 전일 대비 11.15p(1.31%) 감소해 841.52에 마감했다.

/박현주 기자 guswn305538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