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에 선보인 전남 로컬상품
![]() 21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24 로컬 콘텐츠 페스타’ 행사에서 김영록 전남지사, 오세훈 서울시장, 김동연 경기지사 등 단체장들이 개막식 세레머니를 하고 있다. 〈전남도 제공〉 |
‘고양 킨텍스로 전남 ‘맛’나는 로컬 상품 보러오세요.’
21일 전남도에 따르면 오는 23일까지 사흘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4 로컬 콘텐츠 페스타’에 전남의 로컬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번 페스타에는 광주·전남, 경기도 등 3개 광역지자체와 23개 기초지자체가 참여한다.
전남도는 로컬콘텐츠와 균형발전을 화두로 올해로 제 3회째를 맞는 로컬 콘텐츠 페스타에서 메인홍보관, 농수특산물홍보관, 고향사랑기부제홍보관을 운영한다.
메인홍보관은 ‘인조이(人joy) 전남’을 주제로 전남의 대표적 로컬 제품과 우수 로컬 크리에이터를 전시와 영상 등으로 선인다. ‘人joy 전남’은 우리(人)가 재해석(create)하는 더 신나는(joy) 전남을 의미한다.
로컬제품은 전남도의 우수 농·수산식품을 가공한 것들로, 흑하랑 젤리스틱, 김, 두부 과자 등이 시식과 기념품으로도 제공된다. 로컬 크리에이터에는 ▲목포지역 건해산물을 활용한 1897 건맥펍 ▲나주의 한옥 고택을 활용한 복합문화공간 3917마중 ▲순천의 곡물저장창고를 리모델링해 카페와 펍, 맥주 양조장을 운영하는 브루웍스 ▲강진 청년협동조합이 운영하는 강진 기념품 판매점 편들 ▲담양 특산품인 대나무를 재해석한 아트 슈즈(Art Shoes) 브랜드 뮤지움재희 등의 기업들이 참여했다.
김영록 전남지사는 이날 기조연설에서 ‘전 세계를 휩쓰는 케이(K)-열풍의 주역, 가장 한국적인 것의 진수’로 ▲호주에서 숙취해소제로 인기를 끌고 있는 나주산 배 주스 ▲역대 최대 수출액을 달성한 김 ▲프랑스에 2만 4000팩을 수출하는 등 유럽 소비가 증가하고 있는 고흥 유자주스 등 글로벌 경쟁력을 강조했다.
/김지을 기자 dok2000@kwangju.co.kr
21일 전남도에 따르면 오는 23일까지 사흘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4 로컬 콘텐츠 페스타’에 전남의 로컬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번 페스타에는 광주·전남, 경기도 등 3개 광역지자체와 23개 기초지자체가 참여한다.
전남도는 로컬콘텐츠와 균형발전을 화두로 올해로 제 3회째를 맞는 로컬 콘텐츠 페스타에서 메인홍보관, 농수특산물홍보관, 고향사랑기부제홍보관을 운영한다.
로컬제품은 전남도의 우수 농·수산식품을 가공한 것들로, 흑하랑 젤리스틱, 김, 두부 과자 등이 시식과 기념품으로도 제공된다. 로컬 크리에이터에는 ▲목포지역 건해산물을 활용한 1897 건맥펍 ▲나주의 한옥 고택을 활용한 복합문화공간 3917마중 ▲순천의 곡물저장창고를 리모델링해 카페와 펍, 맥주 양조장을 운영하는 브루웍스 ▲강진 청년협동조합이 운영하는 강진 기념품 판매점 편들 ▲담양 특산품인 대나무를 재해석한 아트 슈즈(Art Shoes) 브랜드 뮤지움재희 등의 기업들이 참여했다.
/김지을 기자 dok2000@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