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이슈있슈] 모터스포츠 ‘2024 인제 마스터즈’ 내년 3월 개막…당근 분쟁조정센터 출범
2023년 11월 21일(화) 19:16
인제스피디움 서킷 <㈜인제스피디움 제공>
◇무지, 어피치 등 카카오프렌즈, 어린이 뮤지컬에 등장한다

‘카카오프렌즈’가 어린이 뮤지컬에 등장한다. 카카오프렌즈 친구들이 등장하는 어린이 뮤지컬 ‘내 마음에 무지’는 주인공 ‘하얀’이 프렌즈 월드에서 친구들을 만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제작사 쇼노트는 ‘내 마음에 무지’를 내년 1월 20일부터 2월 25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우리금융아트홀에서 공연할 계획이다. 해당 뮤지컬은 TV에서 방영된 카카오프렌즈 애니메이션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뮤지컬에는 우리에게 익숙한 카카오프렌즈의 캐릭터 ‘무지’, ‘어피치’ 등이 등장할 계획이다.

◇빈대 지난주 68건 발생

지난주 빈대발생 건수가 68건을 기록했다. 2주전에 비해 12건 늘어난 수치다. 정부는 2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빈대 확산 방지 정부합동대응회의’를 개최하고 빈대 발생 현황 및 중앙·지자체 대응상황을 점검했다. 빈대는 지난주 가정집에서 28건, 고시원에서 16건 발생했으며 그 외 발생시설은 숙박시설, 목욕탕·찜질방, 학교·기숙사 쪽방촌 등이다. 정부는 가정에서의 빈대 방제법에 대한 국민 눈높이에 맞는 정보제공을 위해, 가정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물리적 방제법에 대한 안내 영상을 적극 홍보할 방침이다.

◇중고거래 플랫폼 ‘당근’, 이용자 보호 강화 위한 분쟁조정센터 출범

중고거래 플랫폼 ‘당근’이 이용자 간 거래 분쟁조정에 대응하기 위해 21일 분쟁조정센터를 출범시켰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이날 서울 서초구 ‘당근’ 본사에서 플랫폼 이용자 보호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열고 당근과 이용자 보호 강화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자리에서 당근은 자체적으로 구축한 조직분쟁조정센터와 분쟁조정 관련 계획을 소개했으며 정부는 ‘플랫폼 자율규제’를 국정과제로 추진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모터스포츠 ‘2024 인제 마스터즈’ 내년 3월 개막

2024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가 내년 3월 31일 개막한다. ㈜인제스피디움은 21일 2024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의 일정을 발표하며 이같이 밝혔다. 강원도 인제에서 열리는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는 자동차 내구 레이스, 바이크 경주, 드리프트 주행 등의 종목을 선보이며 관중들에게 스릴을 선사한다. 내년 열리는 2024 인제 마스터즈는 메인이벤트인 ‘인제 내구’의 시간을 2시간에서 3시간으로 늘렸다. ‘인제 내구’는 드라이버가 교대로 운전하면서 트랙에서 가장 긴 거리를 달리는 차량이 우승하는 방식이다. 모든 경기는 유튜브로 생중계된다.

◇남북출입사무소 개소 20주년…통일부 역사관 개관

통일부가 21일 남북출입사무소 개소 20주년을 맞아 남북출입사무소 역사관을 개관했다. 남북 출입 20년의 역사를 전시하는 공간인 역사관에는 관련 남북출입사무소가 문을 열기까지의 과정, 경의선·동해선 도로를 통해 출입하는 모습, 남북간 육로 개통을 위한 남북간 합의 문서 등 사진, 영상, 문서 등 총 250점의 자료가 전시됐다. 남북출입과 관련한 체험코너도 마련됐다. 체험코너에서 방문객들은 방문하고자 하는 북한지역, 방문목적 등을 입력하면, 방문증 등을 받을 수 있다.

◇배우 이영애, 가자지구 분쟁 피해 어린이 위해 5천만원 기부

배우 이영애가 ‘이스라엘-가자지구 교전 피해 어린이 지원’을 위해 대한적십자사에 5000만원을 기부했다. 대한적십자사는 “성금은 국제적십자운동을 통해 피해지역 아동의 의료지원, 구호품 전달 등 구호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고 밝혔다. 지난 8월에는 하와이주 마우이섬 이재민 구호를 위해 성금 5000만원을 기부한 이영애는 구룡마을 화재, 충청지역 수해, 코로나 및 우크라이나 지원등 다양한 분야에서 꾸준히 선행하고 있다. 한편 유엔인도주의업무조정국(UNOCHA)에 따르면 가자지구 내 사망자 1만1078명 중 어린이가 4506명으로 전체의 40.6%에 이른다.

/김진아 기자 jinggi@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