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강진 바다낚시 어선, 지역경제 효자 부상
이용객, 지역식당 등 소비 활발
누적 경제유발효과 4억8000만원
2023년 09월 04일(월) 17:50
강진 마량항을 찾은 낚시객들이 바다낚시를 위해 승선을 준비하고 있다. <강진군 제공>
강진군의 바다낚시 어선 유치가 지역경제에 효자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강진군에 따르면 마량항 바다낚시 어선 이용객은 바다낚시 어선 유치 이전 6월 한 달 40명에서 유치 이후 7월 1206명, 8월 1271명으로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또 바다낚시 어선 이용객의 꾸준한 증가는 고스란히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고 있다.

이용객들의 방문으로 인해 지역 내 식당, 카페, 편의점 등 다양한 업종에서 소비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으며, 군에서 파악한 경제 유발 효과만도 누적액 약 4억 8000만원으로 마량 지역상권 활성화에 상당한 기여를 하고 있다.

군은 이런 분위기에 발맞춰 관광버스를 통한 낚시객 인센티브 지급, 전국 바다낚시 대회 개최, 낚시 체험 관광상품 개발 등 바다낚시 어선 활성화 정책을 폭넓게 시행해 마량항이 바다낚시 메카로 거듭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고 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바다낚시 어선 유치가 지역경제 활성화와 관광객 유입 등 긍정적인 요소가 많은 만큼 앞으로도 바다낚시 어선 유치 대수를 지속적으로 늘리는 등 공격적인 정책을 추진, 지역 경제를 더욱 부흥시키겠다”고 말했다.

/강진=남철희 기자 choul@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