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다향 그윽한 체험·전시·공연…보성아 놀자!
한국차문화공원 일원 29일~5월7일 ‘다향대축제’
찻잎따기·그린티테라피 등 9개 분야 77개 행사
2023년 04월 10일(월) 18:00
보성군이 오는 29일부터 5월 7일까지 한국차문화공원 일원에서 ‘제46회 보성다향대축제’를 개최한다.

보성다향대축제는 2023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축제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추진한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에도 선정됐다.

‘천년 차의 신비, 보성아 놀자!;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차 문화 체험·전시·경연, 차 마켓, 공연 등 총 9개 분야 77종의 프로그램으로 관광객을 맞는다. 가족 친화적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해 온 가족이 함께하는 축제로 만들 계획이다.

군은 보성차의 역사성과 가치를 국내외에 알리기 위해 축제 준비와 관광객 맞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보성세계차엑스포 기간(2023.4. 29 ~ 5.7)에 열리는 만큼 차를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콘셉트로 관광객의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축제의 핵심은 녹차 찻잎따기와 차만들기, 보성티마스터컵, 보성애(愛)물들다(茶), 그린티테라피 등이다.

녹차 찻잎 따기와 차 만들기는 보성군만의 특색있는 프로그램으로 최고의 인기를 자랑한다. 인공적인 축제 공간에서 벗어나 실제 차밭에서 관광객들이 직접 차를 따고 차를 만들어 볼 수 있다.

보성티마스터컵은 전국의 10만 카페를 대상으로 보성차를 베이스로 한 식음료의 비주얼, 맛과 향, 창의성, 시장성, 활용성 등을 평가하고 최고의 식음료를 선정하는 경연 대회다. 이번 대회는 보성차의 활용도와 소비를 촉진하고 보성다향대축제의 축제의 명품화와 브랜드 이미지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보성군이 오는 29일부터 5월 7일까지 한국차문화공원 일원에서 ‘제46회 보성다향대축제’를 개최한다. 보성 다원 녹차밭 전경.<광주일보 자료사진>
‘보성愛 물들茶’ 프로그램은 차음료와 지역민이 준비한 티푸드를 차밭에서 즐기는 봇재그린다향&한국차문화공원, ‘애프터눈티 피크닉 체험’과 여유로운 숲길을 산책하는 ‘생태 트레킹’, 숙박 후 블렌딩 티 체험과 브런치를 즐기는 ‘감성 캠핑’, 일상의 피로감을 풀어주는 김수자 녹차 족욕 카페 ‘녹차 족욕 체험’ 등 보성에 물드는 특별한 체험 여행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보성愛 물들茶’ 프로그램을 통해 관광객들이 보성의 생태 환경을 이해하고 지역에서 생산된 자원이 자연스럽게 소비될 수 있는 여행 프로그램 기획에 초점을 맞췄다.

그린티테라피는 나만의 퍼스널 컬러 찾기, 나만의 향수 만들기, 녹차팩 체험, 손 마사지, 네일아트, 페이스페인팅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녹차를 이용한 테라피는 스트레스를 완화와 피부 증상 치유의 효과가 있다.

/보성=김용백 기자 kyb@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