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병원, 고객만족도 국립대병원 중 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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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대병원, 고객만족도 국립대병원 중 최고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245곳 조사
2022년 04월 24일(일) 18:40
전남대병원
전남대병원(병원장 안영근)이 2021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전국 국립대병원 중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기획재정부는 2021년 11월 29일~2022년 2월 28일까지 공공기관 245개(공기업 25, 준정부 92, 기타 128)를 대상으로 ‘2021년도 공공기관 고객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조사 결과 전남대병원은 ▲우수 ▲보통 ▲미흡 ▲평가 제외 중 ‘보통’ 단계로 평가받았으며, 이는 기타공공기관으로 분류되는 전국 14개 국립대병원 중 가장 높은 단계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매년 실시되며 ▲기본계획(기획재정부 대상공공기관선정) ▲기본설계(한국조세재정연구원 고객정의 및 조사대상사업선정) ▲조사관리(결과검증, 분석)및 조사수행(한국갤럽 등, 현장, 전화조사) 단계를 통해 이뤄진다.

전남대병원은 국립대병원 중 서울대치과병원, 충북대병원과 함께 ‘보통’ 평가를 받았으며, 다른 11개 국립대병원은 ‘미흡’평가를 받았다.

/채희종 기자 chae@kwangj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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