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상품개발 ‘오픈 이노베이션 라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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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상품개발 ‘오픈 이노베이션 라운지’
스타트업 협업 신기술 실증 시연
미·중·유럽 등 세계 12개팀 선정
2021년 11월 22일(월) 19:00
현대차그룹 ‘2021 오픈 이노베이션 라운지’에 참가한 현대차그룹 임직원들이 국내외 스타트업들의 유망 신기술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그룹이 글로벌 스타트업과 협업해 발굴한 고객 관점의 상품화 유망 혁신기술과 아이디어가 한자리에 모였다.

현대차그룹은 최근 현대자동차·기아 본사에서 국내외 유망 스타트업들과의 신기술 실증 시연을 위한 ‘2021 오픈 이노베이션 라운지’(Open Innovation Lounge)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오픈 이노베이션 라운지는 창의적이고 민첩한 상품 및 신기술 개발 문화를 조성, 외부 스타트업과의 기술 협력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기술 경험을 신속하게 차량에 적용하기 위해 2019년 시작된 현대차그룹의 개방형 혁신 상품개발 플랫폼이다.

올해 행사에서는 ‘혁신과 그 이상을 그리다’라는 슬로건으로 현대차그룹이 상상하는 120건의 미래 기술 경험 시나리오를 비롯, 12개 스타트업과 진행한 기술 개발 협업 결과물이 전시됐다.

현대차그룹 ‘2021 오픈 이노베이션 라운지’<현대차 제공>
현대차그룹은 이번 오픈 이노베이션 라운지를 위해 약 300개의 글로벌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상품 고객 만족(Customer Satisfaction) ▲기술 구현 가능성(Feasibility) ▲기술 독창성(Innovativeness)을 평가한 후 최종적으로 국내 1팀, 북미 5팀, 유럽 3팀, 중국 1팀, 이스라엘 2팀 등 총 12팀을 선정했다.

참가 스타트업들이 구현한 기술은 ▲감각의 확장(Expansion of Sensation) ▲웰빙 차량공간(In-Cabin Wellness) ▲충전 솔루션(Charging Solution) 등 세 가지 주요 테마로 전시됐다.

현대차그룹은 올해 전시된 기술 중 고객 관점에서 선호도 및 필요도를 높이 평가받은 기술들에 대해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세스 절차를 거친 뒤, 실제 차량 적용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

/박기웅 기자 pboxer@kwangj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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