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여수시,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사업
1인당 4만원 지원
2021년 09월 09일(목) 20:40
/클립아트코리아
여수시보건소가 구강관리 습관 형성이 필요한 시기인 초등학교 4학년을 대상으로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사업’을 시행한다.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사업’은 여수시와 교육지원청, 치과의사회 등 3개 기관이 협력해 영구 치아 배열이 완성되는 시기에 어린이의 충치 예방과 치아 건강을 위한 의료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상은 올해 초등학교 4학년에 재학 중인 어린이로 500명 선착순 시범운영하며, 신청은 각 학교를 통해 오는 15일까지 보건소에 신청하면 된다.

초등학교 4학년은 영구치가 늘어나면서 자가 구강 관리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중요한 시기로, 예방진료를 통해 비용 대비 높은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치과주치의는 등록한 아동을 대상으로 문진 및 기본 구강검사, 구강위생검사, 구강 교육(칫솔질·치실질 방법, 바른 식습관, 불소이용법), 예방진료(전문가 구강위생관리, 불소도포)를 제공한다. 필요 시 치아 홈 메우기, 단순 치석제거, 방사선파노라마 촬영 등을 병행한다.

서비스 이용은 무료이며 충치치료, 보철치료 등 추가 비용은 본인이 부담한다.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치과주치의 앱(App) ‘덴티아이’를 제공해, 학생과 학부모가 언제 어디서든 문진표 작성과 예약, 구강검사결과 통보서 확인이 가능하다.

/여수=김창화 기자 chkim@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