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금호타이어 창립 60주년 미션·비전 발표
‘새로운 기술과 솔루션으로 고객에게 안전과 편리한 이동 제공’
‘Your Smart Mobility Partner’
2020년 09월 07일(월) 17:50
금호타이어는 창립 60주년을 맞아 새로운 가치체계인 미션(Mission)과 비전(Vision)을 발표했다고 7일 밝혔다.

금호타이어는 창립기념일인 지난 5일 ‘새로운 기술과 솔루션으로 고객에게 안전과 편리한 이동 제공’을 미션으로 정하고, ‘Your Smart Mobility Partner’를 새 비전으로 삼았다.

또 중단기 비전으로 2025년까지 글로벌 타이어업계 10위권 재진입과 수익성 중심의 경영목표로 글로벌 최고 수준의 미래 기술을 확보해 모빌리티 비즈니스 기업으로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광주공장 이전을 통한 최첨단 친환경 스마트 공장으로의 탈바꿈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이밖에 60년을 함께한 고객을 위한 ‘60 years, Go with you’ 캠페인을 진행, 추첨을 통해 현대차 그랜저를 비롯한 60주년 에디션 골드바, 승용차 타이어 무료교환권, 치킨·커피 모바일 상품권 등 경품을 6660명의 고객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전대진 금호타이어 사장은 “지난 60년을 넘어 새로운 60년의 미래성장을 위해 ‘일심전진’(一心前進) 해야 한다”며 “새로운 가치체계를 바탕으로 고객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현재의 위기를 타개하고 미래 성장을 이끌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모기업이었던 광주여객에 양질의 타이어 납품을 위해 1960년 9월 5일 회사를 설립, 국내외 8개 공장에서 연간 5500만개 이상의 타이어 생산능력을 갖추며 전세계 180여개국에 타이어를 판매하는 회사로 성장했다.

/박기웅 기자 pboxer@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