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병원·화순전남대병원, 세계 최고 전문병원 선정
美 시사주간지 뉴스위크 발표
2024년 09월 19일(목) 20:00
지역 대표 의료기관인 전남대학교병원과 화순전남대병원이 세계 최고의 전문병원에 선정됐다.

19일 전남대병원에 따르면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가 발표한 ‘월드베스트 전문병원(World’s Best Specialized Hospitals)’에 전남대병원과 화순전남대병원이 이름을 올렸다.

전남대병원은 내분비대사내과와 소아청소년과, 화순전남대병원은 암 분야에서 세계 최고 전문병원으로 평가받았다. 화순전남대병원은 암 분야에서 5년 연속 선정되는 성과를 올렸으며 전세계 병원 중 116위에 랭크됐다. 특히 국내 국립대병원 중 300위권에 포함된 건 서울대병원과 화순전남대병원이 두 곳이었고, 비수도권 병원으로는 화순전남대병원이 유일했다.

전남대병원은 내분비대사내과가 지난해보다 11계단 상승한 91위를 기록했고, 소아청소년과도 전년보다 1단계 오른 195위를 기록, 두 개 분야 모두 4년 연속 세계 최고 전문병원에 선정됐다.

매년 전세계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전문병원을 조사, 발표하고 있는 뉴스위크는 독일 글로벌 마케팅 전문 조사업체인 스타티스타와 함께 ▲의료종사자 4만 명 대상 온라인 설문조사 ▲의료기관 국제 인증 ▲환자자기평가도구(PROMs) 시행 여부 등을 반영해 순위를 매겼다.

민정준 화순전남대병원장은 “미국과 일본, 독일 등 암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병원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여전히 신뢰받고 높은 영향력을 가진 암 전문병원으로 손꼽히고 있다”며 “우리는 지역에서 유일하게 국내 순위 10위권 이내에 들 만큼 최고의 암 진료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신 전남대병원장은 “전남대병원과 화순전남대병원이 수 년 간 꾸준하게 뉴스위크 세계최고 병원에 선정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더욱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석 기자 mskim@kwangju.co.kr
이 기사는 광주일보 홈페이지(img.kwangju.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img.kwangju.co.kr/article.php?aid=1726743600773860025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07일 11:1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