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트컴퍼니모이모, ‘2023 GMAF 매칭페어’ 참가자 모집
10월 15일까지
2023년 09월 21일(목) 10:50
미디어아트 기술을 통한 공간 조성 사례 ‘미디어 큐브’. <아트컴퍼니모이모 제공>
디지털과 문화예술의 접목은 다양한 콘텐츠 생산 외에도 새로운 산업화를 견인한다는 점에서 중요한 부분이다. 특히 유네스코미디어창의도시 광주에서 미디어콘텐츠는 중요한 문화자산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다.

2023 광주미디어아트페스트벌을 기념해 미디어 기술과 현장 사례를 지역 예술가, 시민들이 공유하는 기회가 마련된다. 일명 ‘2023 GMAF 매칭페어’.

아트컴퍼니모이모(대표 서지안)는 2023 광주미디어아트페스트벌을 기념해 미디어 기업과 지역예술가, 학생들의 만남을 오는 10월 15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2023 GMAF 매칭페어’는 미디어기업 기술과 현장사례를 공유하는 프로그램으로 ‘미디어 기업 x 참여자 네트워킹’과 아울러 참가자중 1인을 선발해 미디어콘텐츠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기업은 모두 3곳이다. ‘미디어큐브’ 공간 조성사례에 (주)글리제를 비롯해 ‘가상공간(교육문화 콘텐츠) 투어’ 제작 및 설치 사례에 (주)호영엑스알, ‘제페토맵’으로 광주일신방직을 재현한 다오라 월드 등이다.

아트컴퍼니모이모 서지안 대표는 “디지털기술과 문화예술콘텐츠 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상황에서 기업과 개인의 만남과 매칭은 새로운 가치와 미디어 인력 창출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며 “현재 진행 중에 있는 2023 GMAF 시민공모전에도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박성천 기자 skypark@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