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도심 속 전원생활 ‘수완 대라수 어썸테라스’ 분양
연립주택 8개동 140세대 구성
생활 편의시설 등 인프라 강점
2022년 01월 26일(수) 15:50
광주시 광산구 수완동 일대에 들어설 ‘수완 대라수 어썸테라스’가 다음달 중 견본주택을 공개하고 분양을 추진한다.

26일 대라수건설 등에 따르면 수완 대라수 어썸테라스는 지하 1층 지상 4층의 연립주택 8개동, 총 140세대로 구성될 예정이다.

최근 층간소음과 미세먼지 등으로 쾌적한 환경을 갖춘 독립적인 주거공간을 찾는 수요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해당 단지는 도심 속 전원생활이 가능한 테라하우스라는 점에서 실수요자들에게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단지가 들어서는 수완동 일대는 관공서 및 생활 편의시설이 밀집해 주거 만족도가 높은 지역으로 꼽힌다. 수완 롯데아울렛과 KS병원, 광주수완병원, CGV, 메가박스 등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이밖에 호남고속도로 산월IC를 통한 광역교통망과 무진대로, 제2순환도로 연계로가 가까워 광주 전 지역 이동이 수월하고, 광주도시철도 2호선 개통(2024년 예정)도 앞두고 있다. 신창초·수문초, 신창중·진흥중·수완하나중, 진흥고·첨단고·수완고 등 도보권 통학도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여기에 생태휴양공원과 수문1공원이 가깝고, 주거건물도 자연환경과 조화를 고려해 외관 뿐 아니라 특화설계한 친환경단지로 조성된다.

분양 관계자는 “수완 대라수 어썸테라스는 도심생활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데다, 쾌적한 환경을 갖추어 수요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며 “소비자들의 취향을 고려한 라이프스타일과 차별화되고 희소가치 있는 외관 디자인을 통해 최상위 주거 품격을 구현하고자 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수완 대라수 어썸테라스 견본주택은 광주시 서구 마륵동 일대에 오는 2월 오픈할 예정이다.

/박기웅 기자 pboxer@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