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손흥민 “아름다운 나의 조국 대한민국을 소개합니다”
지난 7월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에 위촉
한국 관광홍보 영상 모델로 참여…18일 전 세계 공개
2021년 10월 17일(일) 19:19
손흥민 선수가 모델로 나서 제작한 한국 관광 홍보 영상.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과 한국 국가대표 축구선수로 맹활약 중인 손흥민이 한국의 매력을 전 세계에 전하는 관광 홍보영상에 골게터로 나선다.

손흥민은 지난 7월 6일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위촉된 바 있다. 이번 영상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코로나19 백신 접종 확대에 따라 치열해질 각국의 관광객 유치경쟁에 대비하고 한국을 알리기 위해 제작했다.

이번 광고는 ‘내가 생각하는 한국은 이렇다. 당신이 생각하는 한국은 어떠한가?’라는 주제로 열정적이고(Passionate), 빠르고(Fast), 독창적이고(Creative), 스마트하며(Smart), 재미있고(Fun), 사랑스럽고(Lovable), 환상적인(Spectacular) 한국의 7가지 매력을 손흥민의 매력과 연계해 표현했다.

손흥민의 강점인 강슛 모습을 접목한 ‘여기는 아름다운 내 조국입니다’
광고 영상과 인터뷰, 뒷이야기 등을 담은 손흥민의 영상은 전 세계에 온라인으로 공개되는데 1분 20초 분량의 광고영상은 18일 오전 8시 공개된다. 손흥민 인터뷰, 광고 뒷이야기(메이킹 필름) 등 추가 2편은 일주일 후 공개할 예정이다.

영상은 한국관광공사 유튜브(http://www.youtube.com/imagineyourkorea)와 페이스북 등 온라인 매체를 비롯해 구독자 500여만명을 보유한 손흥민 개인 누리소통망을 통해 볼 수 있다.

런던 현지에 손흥민과 한국관광의 매력을 래핑한 버스가 운행중에 있다.
특히 이번 광고 게시를 기념해 손흥민의 활동 무대인 영국에서는 손흥민의 대형 광고로 꾸민 2층 버스가 달린다. 한국관광공사 누리집(VisitKorea) 에서는 손흥민이 추천하는 관광지(‘Sonny’s Pick’)도 소개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광고를 통해 한국관광 인지도가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전 세계 축구팬 들뿐 아니라 한국문화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것” 이라고 말했다.

/임수영 기자 swim@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