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목포과학대학 파크골프 연습장 새로 단장해
2023년 03월 27일(월) 17:50
목포과학대학교 파크골프 연습장 개소식 참가자들이 새로 단장한 연습장에서 샷을 해보고 있다.
목포과학대학교(총장 이호균)가 25일 파크골프 연습장을 새로 단장해 오픈했다.

연습타석 10개와 퍼팅 그린을 갖춘 연습장으로 전국 대학에서는 유일하게 목포과학대학교만이 갖추고 있는 체육시설이다.

목포과학대학은 2012년부터 웰빙복지융합과, 휴먼융합복지과에서 파크골프를 교과목으로 편성해 지도자와 강사, 심판 등 전문인력을 꾸준히 배출했으며, 이번 연습장 새단장으로 활용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파크골프에 입문하는 지역 파크골프 동호인들의 연습장소로 활용될 예정으로 목포시파크골프협회(회장 신춘식)와 업무협약을 맺고 평생교육원 프로그램에 참여자에게 혜택을 주는 등 협력하기로 했다.

박경래 목포과학대학교 처장은 “우리나라에 파크골프를 도입한 한 사람으로서 감회가 새롭고, 대학에서 학생들을 가르쳐 전문인력으로 양성해 온 보람이 있다”며 “파크골프장 개소를 계기로 대학은 물론 목포지역이 파크골프의 메카로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과학대학교는 지난 2022년 전국체육대회 성공 개최 기원 파크골프대회에 참가해 남자부 1위, 여자부 1, 2위에 입상하는 등 좋은 성적을 올렸다. 또 2023년 전남도교육청 초·중·고 교사 직무연수 파크골프 교육기관으로 지정됐다.

/목포=박영길 기자 kyl@kwangju.co.kr